서울시에서는 12월 30일부터 2024년 1월 1일까지 세계 최초 최대 인플루언서 박람회인
'2023 서울콘(SEOULCon)'을 개최합니다.
이 행사에는 전 세계 50여 개국, 총 30억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3천여 팀의 인플루언서가 참여할 예정입니다.
서울콘의 목표와 의미
글로벌 홍보 : 서울의 매력을 세계에 알리고, 새해 카운트다운행사를 생중계 하여 전세계인과 소통합니다.
서울의 콘텐츠 산업 활성화 : 서울을 '1인미디어산업중심도시' 로 만들어 나가는 데에 기여합니다.
행사일정과구성
- 일정 : 2023년 12월 30일 ~ 2024년 1월 1일까지
- 장소 : 동대문디자인플라자(DDP)
주요활동
페스티벌 : 다양한 분야(콘텐츠, 뷰티, 패션 등)에서 28개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인플루언서와 팔로워,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.
콘퍼런스 : 서울의 문화와 라이프 스타일을 글로벌에 알리고,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콘텐츠에 대한 콘퍼런스가 열립니다.
카운트다운 행사 : 12월 31일 오후 6시에는 박재범, 청하 등이 참여하는 서울콘×월드케이팝페스티벌&카운트다운이 열립니다. 2024년을 EDM 공연으로 맞이할 예정입니다.
인플루언서와비즈니스매칭
커뮤니케이션 강화 : 인플루언서와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교류를 촉진합니다.
인플루언서 비즈니스 매칭 : 서울 기업 간 교류를 위한 '인플루언서 비즈니스 매칭'을 통해 장기적인 교류의 장을 열어갑니다.
한국 콘텐츠 수출과 서울의 역할
- 콘텐츠 수출의 효과 : K-콘텐츠 수출이 소비재 수출을 촉진하는 효과를 가져왔습니다.
- 세계적 영향력 : 한국의 뷰티 산업이 일본에서 프랑스를 제치고 1위로 등극한 사례가 있습니다.
서울콘을 통한 서울의 글로벌홍보
- 서울 경제진흥원(SBA)의 역할 : 서울콘을 통해 한국 콘텐츠의 해외 진출을 촉진하고, 서울 제품의 해외 수출을 위한 초석을 다집니다.
- 콘텐츠 마켓 비즈매칭 : 축적한 콘텐츠 마켓 비즈매칭 노하우를 활용하여 서울 기업의 상품이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.
인플루언서 라인업
인플루언서중 6명은 한복을 입고 제야의 종 타종 행사에 참여합니다.
참여 인플루언서에는 아누쉬카센, 키카킴, 크리스텔풀가, 카리모바엘리나, 켐, 카산드라뱅크슨등이 포함됩니다.
서울콘행사일정안내
12월30일부터 시작되는 '2023서울콘' 은 페스티벌, 콘퍼런스, 콘텐츠·패션·뷰티, 공연·엔터테인먼트등
4가지 분야별 총28개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.
12월31일 오후6시에는 하이라이트 프로그램으로 박재범,청하등이 참여하는 카운트다운행사가 열릴예정 입니다.
1월1일 자정이후에는 EDM공연으로 2024년을 맞이 할 예정입니다.
🎊함께 즐기는 세계 최초 인플루언서 박람회 '2023서울콘' 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!🌟
함께 보면 도움 되는 좋은 정보